카카오맵 공식 블로그

카카오맵 iOS 4.0 릴리즈 본문

알립니다/업데이트

카카오맵 iOS 4.0 릴리즈

카카오맵 2017. 3. 15. 14:33




안녕하세요~


작년 9월 카카오맵 안드로이드 오픈 이후로 많은 iOS 이용자 분들이

   " 2016년 연내라고 하더니 거짓말했다! "

   " 도대체 언제 오픈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

등등..




iOS 카카오맵 오픈 일정에 대해 정~말 많이 궁금해하셨었는데요,


드. 디. 어! 


2017년 3월 15일 '다음지도앱 iOS버전'도 카카오맵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오랜 시간 많은 분들의 발이 되어왔던 다음지도앱이었기에,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 오픈 이후 다양한 호평과 질책을 함께 들어왔기에

변화가 조심스럽습니다만,

더욱 발전하는 지도서비스의 도약으로써 카카오맵으로 새롭게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 이런 점이 좋아졌어요~


01  빠르고 정확한 길찾기!

여러분들이 다음지도앱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기능 중 하나가 '길찾기' 입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여 구간 별로 지도를 보는 일련의 행위들이 좀 더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동선을 구성했습니다. 또 24시간 내에 업데이트된 최신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경로를 제시해드립니다.


02  지도 보기가 쉬워졌어요!

돌리고 올리고 찍고!

동서남북 방향을 바꾸어 지도판을 회전하여 보고 싶거나, 지도를 좀 더 입체적으로 보고 싶을 때, 그리고 지도판에 있는 장소를 목적지로 바로 지정하고 싶다면! 카카오맵을 사용하세요. 가독성과 편의성이 훨씬 좋아졌어요.


03  검색창에 한번에!

버스번호, 정류장, 주소, 장소명! 검색창에 넣기만 하세요. 이 메뉴 저 메뉴 이동하지 않아도 한방에 모두 검색해드립니다. 급할 때 빨리빨리 찾으세요.



*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했어요~


01  축척이 들어갔어요!

실제 거리를 가늠하고 싶어 하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도 우측 하단에 축척을 표시했습니다. 지도를 확대, 축소할 때 이 축척이 변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02  지도에 즐겨찾기한 곳이 별표시 됩니다!

지도판에 즐겨찾기한 곳을 표시하고 싶어하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한 장소는 지도판에서 별로 표시됩니다. 이전보다 즐겨찾기한 곳을 더 빠르게 찾으실 수 있겠죠?


03  경유지 추가해서 길찾기 할 수 있어요!

자동차 길찾기와 도보 길찾기 시 경유지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 들렀다 가신다면, 혹은 어딘가를 거치는 경로를 찾고 싶으시다면 경유지를 활용해보세요.



* 걱정하지 마세요~


01  다음지도 즐겨찾기는 어떻게?

카카오맵이 되면 내가 다음지도앱에서 즐겨찾기 했던 목록은 어떻게 되는거지?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다음지도에서 등록해놓으신 즐겨찾기 목록을 안전하게 가져오실 수 있으니까요.


02  새로운 화면 어려울까?

카카오맵은 기존 이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충분히 고려하여 빚어낸 결과물입니다. 새로운 화면에도 금방 적응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안내)를 보여드릴 예정이니 걱정마시고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가이드 참고]

 - 바로가기


03  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카카오맵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즐겨찾기를 로그인 없이 이용하실 경우 해당 기기에만 저장되며 기기를 바꿔도 등록해둔 즐겨찾기를 그대로 불러오고 싶으시다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 보완했어요~


  거리재기, 버스 패널, 글자 크기..

안드로이드 카카오맵 오픈 직후 가장 많이 들어왔던 이용자 여러분들의 요청들은 iOS 카카오맵 오픈 버전에 반영되어 릴리즈됩니다. 가장 많이 들어왔던 의견이 거리재기 기능 / 버스 정류장에 서는 모든 버스들을 다 보여주는 패널 / 확대된 글자크기에 대한 요청이었고 이 부분 외에도 많은 부분들이 보완된 상태로 iOS버전이 릴리즈되니 염려마시고 업데이트해주세요.

  [참고 이용방법]

 - 거리재기 : https://kakaomap.tistory.com/44

 - 버스패널 : https://kakaomap.tistory.com/56

 - 글자크기 : https://kakaomap.tistory.com/48




* 오픈 직후 반영될 거에요~


 영문, 가로모드

현재 영문버전, 가로모드에 대한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이는 현재 작업 중이며 곧 반영될 예정입니다. 이번 오픈 버전이 아닌 오픈 이후의 버전에 반영될 것이니 미리 참고&양해 부탁드립니다.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달려보겠습니다.



이용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오픈 이후에도 발빠르게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계속 연구하는 지도앱이 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카카오맵+다음지도를 만드는 사람들 올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