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공식 블로그

카카오맵 android 1.0.1 업데이트 했습니다. 본문

알립니다/업데이트

카카오맵 android 1.0.1 업데이트 했습니다.

카카오맵 2016. 9. 20. 19:45


9/19 카카오맵 오픈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 감사드립니다.

구글플레이 리뷰, 여러 커뮤니티, SNS, 지인제보 모두 열심히 살펴보고 확인해보고 있어요.




우선 불편함이 컸던 부분 + 카맵 개발자가 24시간 안에 대응할 수 있는 규모로

아래와 같이 1.0.1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추가 업데이트 계획, Q&A도 덧붙입니다!





1.0.1 업데이트 사항


1. 현위치를 WI-FI나 GPS만으로도 찾을 수 있도록 변경

→ 일부 기기에서 현위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와이파이 검색 옵션이 추가되어 있던 부분으로 긴급 수정하였습니다.

2. 일부 지역, 버스노선도에서 버스가 보이지 않던 버그 수정

→ 청주, 통영 등 지역에서 발생하던 문제로, 여러 이용자분들이 제보주셔서 긴급 수정하였습니다.

3. 지도 위 건물에 도로명 주소 번호가 누락되는 버그 수정

4. 음성검색 결과 개선

5. 다음지도를 카맵으로 업데이트시, 기기에 저장된 즐겨찾기가 자동으로 옮겨지지 않는 버그 수정

6. 일부 계정에서, 다음아이디 로그인 후 즐겨찾기를 가져오지 못하는 버그 수정

7. 즐겨찾기한 지도위 별을 선택했을 때, 지도가 갑자기 확대되는 버그 수정

8. 버스, 실시간 도착정보 정확도 향상

9. 카카오맵 SD카드 설치/이동 지원

10. 주변정보 추천 페이지의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

11. 기타 버그 픽스




곧 업데이트 예정,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1. 경강선 개통 대응

2. 대구지하철 1호선 컬러 변경

3. 위젯 중 바로가기 형태 개선

4. 현위치를 한 번 눌렀을 때, 방향정보 함께 제공

5. 거리재기 기능




카카오맵 이용을 위한 Q&A


◼︎ 현위치를 켰을 때, 방향정보가 보여지지 않아요.

→ 해당 기능은 현위치 버튼을 연속으로 두 번 눌러, 나침반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위치 버튼을 한 번만 눌렀을 때도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 축척이 없어서, 거리 가늠하기가 어려워요.

→ 카맵에서 축척은, 지도 확대/축소시 지도 배율이 변경될 때만 일시적으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지도 위에 아무래도 많은 정보들이 있다보니, 지도 위 정보를 가리는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 지도에서 보고 있는 지역을 알려주는 기능이 사라졌어요.

→ 다음지도에서 상단에 보여주는 주소 영역을 말씀하시는 거죠? 손으로 지도를 조금만 이동해보세요 ~ 하단, 주변정보 추천 영역에서 동일한 주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파트 평형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오른쪽 아래, 두 개의 상자가 쌓여 있는듯한 ‘레이어’ 버튼을 열고, ‘지적도'를 실행하면 평형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 다음지도 처럼 기본 지도 위에 평형정보를 상시 노출하려고 보니, 틸팅시 올라오는 3D 건물로 인해 가독성이 떨어지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좀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업데이트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지도앱은 하나로 다 되었는데, 왜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앱을 다운받아야 하나요?

→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다음지도와 동일하게, 카카오맵 안에서 버스 검색, 버스 도착정보 확인, 지하철 노선도 확인, 노선도 상에서 지하철 길찾기 등 버스, 지하철 관련 모드 기능을 통합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음지도에서 한 즐겨찾기를 가져오고 싶어요.

→ 다음지도앱에서 추가하신 즐겨찾기는 ‘설정’ 메뉴에서, '다음지도 즐겨찾기 가져오기'를 실행하시면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상세한 가져오기 방법은 포스팅(http://kakaomap.tistory.com/23)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맵의 DNA는 그래도 다음지도입니다.

오랜시간 유지해왔던 UI가 확연히 달라져 당황하실 수 있겠지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화면, 동선, 기능들은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겠습니다.

다음지도를 사랑했던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는 카맵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카카오맵은 달려봅니다.





카카오맵팀 드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