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공식 블로그

더욱 보기 편해진 다음지도를 지금 만나보세요! 본문

알립니다/업데이트

더욱 보기 편해진 다음지도를 지금 만나보세요!

카카오맵 2018. 1. 24. 13:39



안녕하세요. 다음지도 담당자입니다.

 

2011 10월 다음지도 리뉴얼 오픈 후 다양한 정보들이 계속적으로 추가 되고 있는데요.

정보가 방대해짐에 따라 지도 위 안내되는 화면도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정보를 지도에 담아내기 위해 새로운 다음지도 스타일을 선보이려고 합니다.

 

새로운 다음지도는 건물의 높이 조절, 지도 색상 간소화, 텍스트 개선 등을 통해 더욱 보기 편리한 지도를 만들었는데요.

4개월 동안 현재지도와 새로운지도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체험기간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완성 될 예정입니다. 많이 많이 이용해주시고 개선되었으면 하는점은 주저하지말고

지도수정요청을 통해 의견주시면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지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NEW 지도 체험하기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다음지도를 확인 할 수 있어요!

- ‘이전 지도로 보기버튼을 누르면 현 다음지도를 확인 할 수 있어요!




개선해주세요~!


-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지도수정요청으로 제보해주세요!





1. 지도가 밝아졌어요


밝아진 컬러톤


전반적인 지도 컬러톤을 밝게하고, 지도를 표현하는 컬러수를 최소화하여 단지나 도로 등 정보간 시인성을 개선하고, 지도 위 텍스트 가독성을 높였어요.


도로컬러 변경


현재 다음지도의 보라색 도로가 같은 한색계열의 정보들과(:초록, 바다/:파랑) 컬러대비 시인성이 높지 않았는데요.  

난색 계열의 도로 컬러를 사용하여 정보 구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어요.






2. 건물모양이 바뀌었어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건물의 모양을 단순화하고 건물명, 동번호, 출입구 이미지를 개선했어요.







3. 지도 위 텍스트들이 한눈에

   

-지도 컬러와 텍스트 컬러 간 최적의 명도대비를 적용하여 읽히기 쉽게 개선 했어요.

-지도 위 텍스트 사이즈, 심볼이미지가 다른정보들과 겹치는 경우에도 가독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개선 했어요.



담당자의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