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공식 블로그

[카카오맵 이용 가이드] 지도 사용 기록 삭제 방법 본문

카카오맵 이용가이드/초보자용

[카카오맵 이용 가이드] 지도 사용 기록 삭제 방법

카카오맵 2016. 9. 6. 15:40

안녕하세요

카카오맵입니다.

 

카카오맵에서 검색한 장소와 길찾기에 대한 기록이 남는 다는 거 다들 아시죠?

이전에 검색 했던 내용으로 장소와 길 찾기를 빠르게 이용 할 수 있지만,

많아지는 사용 기록들을 삭제하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요.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사용 기록 삭제 하기

 

1. 설정에서 사용 기록 삭제 하기

 

초기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슬라이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슬라이드에서 [ 설정 > 지도 사용 기록 삭제 ]를 눌러 주세요.

지도 사용 기록 삭제는 검색 히스토리 삭제 / 길찾기 히스토리 삭제 / 전체 삭제로

나누어 사용 기록을 삭제 할 수 있어요!

 

검색창에서 검색 했던 장소들을 삭제하고 싶다면

검색 히스토리 삭제를 눌러 주세요.

검색 히스토리를 모두 삭제 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가 완료되면 히스토리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면

검색 히스토리가 모두 삭제가 된 거에요.

 

내가 찾았던 길찾기 기록들을 삭제하고 싶다면

길찾기 히스토리 삭제를 눌러 주세요.

길찾기 히스토리를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가 완료 되면 히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

 

지도 캐시를 삭제하고 싶다면,

지도 캐시 삭제를 눌러 주세요.

삭제가 완료 되면 지도 캐시 삭제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요.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전체 삭제를 눌러 주세요.

삭제가 완료 되면 히스토리와 지도 캐시 삭제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요.

 

2. 검색창에서 사용 기록 삭제 하기

 

검색창을 이용해서 내가 검색한 기록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초기화면에서 검색창을 눌러주세요.

검색창 화면 아래 하단에 있는 검색 히스토리 삭제를 눌러주세요.

 

검색한 내용 중 지우고 싶은 검색목록을 체크해 주세요. 

아래 하단에 위치한 삭제를 눌러주세요.

선택한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뜨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히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고 선택한 항목이 삭제가 되요.

 

전체 목록을 삭제 하고 싶다면 

아래 하단에 위치한 전체삭제를 눌러주세요.

전체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뜨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히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고 전체 항목이 삭제가 되요.

 

3. 길찾기에서 사용 기록 삭제 하기

 

길찾기 사용목록은 자동차/교통수단/도보 목록 별로 각각 지워야 해요.

자동차 길찾기의 사용 기록부터 삭제 해볼께요!

검색창 우측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인 길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우고 싶은 목록을 체크한 후 아래의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한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히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면 삭제가 된거에요.

 

검색 히스토리를 전체 삭제 하고 싶은 경우

검색 히스토리 삭제 창 아래 하단에 전체 삭제를 눌러주세요.

전체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게 되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히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 삭제가 완료 된거에요!

대중교통 / 도보/ 자전거 는 자동차와 삭제하는 방법이 똑같아요~


카카오맵이 알려드린 방법으로

간편하게 지도 사용 기록을 삭제 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