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공식 블로그

카카오맵이 오픈했습니다! 본문

알립니다/기타공지

카카오맵이 오픈했습니다!

카카오맵 2016. 9. 30. 14:11


안녕하세요 카카오맵 담당자입니다.

9월,  드디어 다음지도앱이 카카오맵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ios는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ㅠㅠ)





카카오맵 다운로드 하러가기 (android)



언제 어디서나 믿고 쓰는 카카오맵

무엇이 좋은 지 살펴볼까요?




카카오맵 이런 점이 좋아졌어요.


 01   지도보기가 쉬워졌어요!


더 이상 방향을 바꾸기 위해 휴대폰을 요리조리 돌리실 필요 없어요. 손가락으로 지도를 돌리기만 하시면 OK!

두 손가락으로 지도판을 쓸어 올리면 좀 더 입체적인 3D뷰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02   빠르고 정확한 길을 안내해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최신 교통정보를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 도로 교통 상황 등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약속 시간에 늦을 일이 없겠죠?


 03   검색창 하나로 다 찾아요!


검색창에 장소명 뿐 아니라 버스 번호, 버스 정류장 ID, 주소를 검색해보세요. 넣으시면 카카오맵이 다 찾아드립니다.


 04   자꾸만 꺼내고 싶은 주변 추천!


지도화면 중심으로 추천 맛집, 갈만한 곳, 해당 지역의 축제등을 보여드립니다. 미리 집/회사를 세팅해 놓으면 해당 장소로 가는 소요시간을 알려주기도 해요. 게다가 날씨, 미세먼지 정보까지 제공하니 자꾸 꺼내볼 수 밖에 없겠죠?


 05   자주 찾는 장소는 즐겨 찾기에!


집/회사를 지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소,(수단 별)경로를 즐겨찾기 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한 항목 이름도 직접 정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지요.


 06   생생한 3D 스카이뷰!


단순히 위치 정보만을 제공하던 지도 개념을 뛰어넘어 생생한 3D 실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건물 모양이 어떤지, 길이 어떤 모습인지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맵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했어요.


 01   축척이 들어갔어요!


실제 거리를 가늠하고 싶어 하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도 우측 하단에 축척을 표시했습니다. 지도를 확대, 축소할 때 이 축척이 변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02   지도에 즐겨찾기한 곳이 별 표시 됩니다! 


지도판에 즐겨찾기한 곳을 표시하고 싶어하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한 장소는 지도판에서 로 표시됩니다. 이전보다 즐겨찾기한 곳을 더 빠르게 찾으실 수 있겠죠?


 03   경유지 추가해서 길찾기 할 수 있어요!


자동차 길찾기와 도보 길찾기 시 경유지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 들렀다 가신다면, 혹은 어딘가를 거치는 경로를 찾고 싶으시다면 경유지를 활용해보세요.  



카카오맵 걱정하지 마세요.


 01  다음지도 즐겨찾기는 어떻게?


카카오맵이 되면 내가 다음지도앱에서 즐겨찾기 했던 목록은 어떻게 되는거지?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다음지도에서 등록해놓으신 즐겨찾기 목록을 안전하게 가져오실 수 있으니까요.


 02   새로운 화면 어려울까?


카카오맵은 기존 이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충분히 고려하여 빚어낸 결과물입니다. 새로운 화면에도 금방 적응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안내)를 보여드릴 예정이니 걱정마시고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03  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카카오맵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즐겨찾기를 로그인 없이 이용하실 경우 해당 기기에만 저장되며 기기를 바꿔도 등록해둔 즐겨찾기를 그대로 불러오고 싶으시다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변화한 모습이 익숙지 않아 혹시나 불편함을 느끼진 않으실지 조심스럽습니다. 

몇 년을 꾸준히 이용해주신만큼 당장 어색한 부분도 있을텐데요.

앞으로도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편리한 지도앱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믿고쓰는 카카오맵 (일명 카맵!)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맵팀 드림

(꾸벅)




Comments